특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금상, 은상, 지도교사상 등 수상 쾌거

 

 

파주세경고등학교(교장 이준화)가 지난 28일 2022년 제19회 특성화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Be the CEOs)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경고에 다르면 특성화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Be the CEOs)는 교육부 및 중소기업벤처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전국 특성화고와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 마인드를 고취시키는 권위있는 대회이다.

이번 창업대회에는 총 60개교 3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세경고등학교는 학교부문 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해 학생부문 특상(중소기업벤처부장관상) 2명(2학년 김서현, 나예진), 금상 4명(2학년 김소연, 김정욱, 이선우, 임예나), 은상 2명(2학년 손예원, 손채완) 수상했고, 심현진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한편 세경고는 미래산업현장의 직무수행을 할 수 있는 맞춤형 인재양성을 하고 있으며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생태 거점학교,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직업계고 발명특허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창의성 교육을 바탕으로 2022 IP meister 대회에서도 최종 심사에 세경고가 선정되는 등 문제 해결력과 특허출원 등 지식재산 창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경고 이준화 교장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 교육 뿐 아니라 창업, 창직 등 새로운 영역 개척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변혁적 역량과 도전역량을 키워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주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